스킵네비게이션

진흥원 소개

About Design Council Busan

인권경영

인권경영선언문

인권경영헌장

인권경영헌장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으로 여는 미래, 디자인으로 행복한 부산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세계 인권선언 등 주요 국제인권규정을 존중하고 실천함으로써 모든 경영 활동 과정에서 인권중심기관의 사명을 다한다.
이를 위해 부산디자인진흥원은‘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아래와 같이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 및 국내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인종, 종교, 성별,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아동노동, 강제노동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노동기구(ILO)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협력관계자와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에서 현지주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유의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환경재해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하여 노력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인권개선활동으로 인권경영의 선두에 선다.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임직원 일동

인권경영 공동선언문

인권경영 공동선언문

우리는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서 인권 존중을 실천하고
인권경영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국제적으로 인정된 모든 종류의 인권을 존중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직접 인권침해를 야기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인권침해에 기여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관련된 이해관계자들이 인권존중에 동참하도록 인권경영 확산에 힘쓴다.

하나. 부산국제교류재단은 글로벌 환경조성 및 부산거주 내외국인의 인권보호를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도록 노력한다.

하나. (재)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산업 정책 및 과학기술 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이 존중되도록 노력한다.

하나. 부산신용보증재단은 창업에서 성공까지 소상공인의 희망동반자가 되기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아시아드CC(주)는 고객서비스 향상과 지역 골프산업 발전을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부산영어방송재단은 청취자와 프로그램 제작진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재)영화의전당은 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사회에서 시민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하나.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기술의 개발과 콘텐츠의 내용이 인간의 자유와 권리, 존엄성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한다.

하나. (재)부산테크노파크는 지역산업의 기술고도화와 기술집약 기업의 창업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창업 벤처 중소기업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2019년 12월 10일
부산시 출자출연기관 11개 기관 일동

부산시 출자출연기관 11개 기관

부산국제교류재단

代사무총장
로이 알록 꾸마르

代사무총장 로이 알록 꾸마르 사인

부산디자인진흥원

원장 강경태

원장 강경태 사인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원장 김병진

원장 김병진 사인

부산신용보증재단

이사 이병태

이사 이병태 사인

아시아드컨트리클럽(주)

대표이사 황규태

대표이사 황규태 사인

(재)부산여성가족개발원

원장 성향숙

원장 성향숙 사인

부산영어방송

본부장 조승완

본부장 조승완 사인

영화의전당

대표이사 방추성

대표이사 방추성 사인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代경영기획실장
김용구

代경영기획실장 김용구 사인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이인숙

원장 이인숙 사인

재단법인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최종열

원장 최종열 사인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담당자
  • 김진우 대리 이메일
연락처
  • 051-790-1025
최종수정일
  • 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