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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성공사례

부산디자인센터의 사업성공사례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부산지역 바이오헬스기업 마케팅 지원을 통하여 대박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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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실시하는 지역주력산업육성사업 바이오헬스 마케팅지원사업에 부산디자인센터가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마케팅을 지원하였습니다. 사업내용은 부산 바이오헬스기업에게 수출을 위한 홍보동영상개발, 브랜드개발, 패키지디자인 개발, 무료 디자인컨설팅 등 지원이며, 공모를 통하여 총 46개 기업을 지원하였습니다.

지원받은 부산바이오헬스기업 가운데 ‘에코마인’은 디자인전문기업인 돋음과 함께 손상모발복구 제품인 엔젤어라운드와 쇼킹팟의 브랜드(BI) 개발을 통하여 성공적인 매출신장이 일어난 사례입니다. 국내 7만개 헤어싸롱 시장에서 차별화된 손상모발복구 제품의 속성을 표현하는 브랜드 개발을 통하여 기업의 전문적인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개발된 브랜드를 이용하여 국내외 박람회 등의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홍보에도 성공적인 효과를 거두었으며 국내외 시장진출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큰 성공요인으로 부산디자인센터, 에코마인(바이오헬스기업), 돋음(디자인전문기업)과의 협력체계를 통하여 다각도의 유통별 브랜드 활용 방향을 모색하고, 최종 제품생산까지의 퀄리티와 능률을 높였으며, 시장조사 및 판매 전략까지 함께 의견을 조율하여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2016년 7월부터 9월까지 1, 2 차로 생산된 제품은 15,000개(1000ml, 250ml)로 화미주미용으로 전량 판매되었으며, 2016년도 해당 제품으로 예상되는 매출은 약 3억으로 해외수출은 1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브랜드개발과 함께 어플리케이션으로 패키지(1000ml, 250ml, 단박스 등)에 적용하였고, 신제품(염모제)개발의 효과적인 해법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개발을 위한 방향설정을 위하여 심화마케팅을 수혜받아, 제품브랜드부터, 판매 및 홍보까지의 마케팅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받았습니다.

또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산롯데면세점 입점지원하여 수출 판로 확대 및 매출성장에 기여하였고, 부산디자인센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연계하여 개최된 소싱박람회에서 롯데닷컴, 롯데롭스(Lohb’s) MD와 2건의 상담을 통하여 입점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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