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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관기관 고시/공고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전해드리는 유관기관 고시 / 공고 소식들입니다.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 공고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 공고

 

>부산시와 부산시 소상공인희망센터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소요된 비용 직접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홍보부담을 경감시키고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 하고자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부산지역 소상공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18년 3월 5일

부산시 소상공인희망센터장

 


 

1. 사업개요

  • 가. 사업방향 : 지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소요되는 비용 지원을 통한 부담 완화 및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
  • 나. 지원규모
    • 선착순 300업체
    • 업종별 최대 20%(60업체)까지 지원 (한국표준산업분류 세분류495 기준)
  • 다. 사업추진절차
  • 라. 지원내용 :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소요된 비용 30만원 지원
    온라인 마케팅 분류
    • 키워드광고: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어 입력 시 관련업체의 광고 노출(네이버)
    • 베너광고: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막대 모양(배너)의 광고
    • 소셜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등을 활용
    • 오픈마켓: 옥션, 지마켓, 11번가와 같은 매체를 활용
    • 중개플랫폼: 배달의민족, 요기요, 직방, 다방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

 

2. 신청 자격 요건

  • 가. 기본 요건
    • (마케팅 활동 기준)부산시에 거주지 및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업체
    • 2018년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30만원 이상 지출한 소상공업체
  • 나. 지원제외대상
    • 프랜차이즈 가맹점, 업종별 최대지원범위(20%)초과업종, 센터비용지원사업 수혜업체, 지원제한업종(붙임참고)
      ※ 센터비용지원사업
      • 「2017년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비용 직접지원」
      • 「장수 소공인 성장지원을 위한 백년가게 육성」
      •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우미」 중 철거비용 지원 사업
      • 「소상공인 행복복지 지원」 중 건강검진비(증진비) 지원 사업
      • 「열악한 업장·경영환경 개선 지원」
      • 「장기 안심상가 조성·지원」
  • 다. 제출서류
    제출서류 목록
    구분 비고
    번호 제출 서류 용도
    온라인마케팅 비용지원 신청서 신청 및 동의 확인 -
    정보수집이용제공조회 동의서
    주민등록등본 거주지 및 사업장 확인 -
    사업자등록증명원
    온라인마케팅 이미지 증빙자료 진행 확인 ①업체·상품 등의 홍보물 게재된 페이지 이미지
    ②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위해 제작한 홈페이지· sns페이지 · 쇼핑몰 등의 사진 (이미지)
    ③기타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 (이미지)
    소요비용 증빙자료 소요비용 확인 ①세금계산서
    ②송금내역
    비용지원사업 설문조사 지원 개선 -
    통장사본 입금 계좌 본인 또는 업체명의 통장사본

 

3. 신청자 모집

  • 가. 접수기간 : 2018.03.05.(월) ∼ 선착순 마감 시 까지
    ※ 선착순 조기 마감 시 홈페이지에 마감 공지 게재 예정
  • 나. 접수방법 : 신청서 및 각종 서류를 구비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 송부
    email. (ppt@busansinbo.or.kr)
    fax. (0303-0799-1335)
  • 다. 접수확인 : 담당자 검토 후 접수완료 된 업체를 대상으로 익월 중 개별문자 전송

 

4. 유의사항

  • 가. 본 공고 게시일 이후 접수 순으로 모집
  • 나. 접수확인 유의사항
    • 비용지원사업 설문조사까지 제출하여야 접수완료
    • 선착순 업체 선정은 접수완료 연락을 기준으로 진행
  • 다. 지원금 지급방식
    • 소상공인 사업자가 온라인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비용을 지출한 후 신청서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최종검토 후 소상공인 사업자에게 계좌이체 형태로 지급
  • 라. 기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서류의 기재착오, 연락불능, 안내문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제출자의 책임임
    • 예산상황에 따라 신청․접수 조기마감 또는 추가모집 가능
    • 신청서에 작성한 내용은 일체 허위사실이 없어야 하며, 허위사실 발견 시 선정취소 등 제재가 될 수 있음

 

5.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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