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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관기관 고시/공고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전해드리는 유관기관 고시 / 공고 소식들입니다.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우미 사업 공고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우미 사업 공고

 

부산시와 부산시 소상공인희망센터에서는 한계 소상공인에게 사업정리 안내 및 원상복구 비용 지원을 통해 폐업 충격을 완화하고자 「소상공인 사업정리 도우미 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부산지역 소상공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2018년 3월 20일

부산시 소상공인희망센터장

 


 

1. 사업개요

  • 가. 사업방향 :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폐업을 위해 사업정리 도우미 제공 및 원상복구(철거)비용지원 사업 지원
  • 나. 지원규모 : 사업정리 안내 100개 업체, 원상복구(철거)비용 50개 업체
    공고 및 접수:신청 접수 > 예비진단:컨설턴트 매칭 > 사업정리 도우미:폐업절차 안내 > 비용 지원:서류 접수 및 심사,비용 지급 > 이행점검:만족도 조사
  • 다. 사업추진절차

 

2. 지원내용

  • 가.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
    -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정리 도우미 제공
    - 폐업 관련 신고사항 및 주의사항, 점포정리 절차, 사업정리에 필수적인 각종 신고 절차 안내 및 상담
  • 나. (추가지원) 원상복구 비용 지원
    - 컨설팅 결과 철거 적합 판정을 받아 3개월 이내 공사를 완료한 업체를 대상으로 철거비 지원
    - 청소비, 이사비용은 제외
    - 지원금 : 업체 당 100만원 지원
    ※ 자가건물 사업자, 도우미 신청 전 철거 진행한 사업자는 비용지원제외

 

3. 신청 자격 요건

  • 부산시 내 폐업예정 소상공인
    ※ 폐업자의 경우 신청일 기준 폐업신고 2개월 이내인 자만 해당
  • 기본 자격 요건
    기본 자격 요건
    항 목 기본 요건
    거주지/나이 ․「사업정리도우미 신청서」제출일 기준 만 19세 이상, 부산광역시 거주자
    사업장 ․ 부산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자
    기타 ․ 소상공인희망센터 컨설팅 미수진자 ※ 생애 1회 제한
  • 지원제외 : 지원제한업종, 부동산 임대사업자, 비영리사업자, 폐업신고 후 2개월 경과된 자

 

4. 신청자 모집 계획

  • 가. 접수기간 : 2018년 3월 26일(월) ∼ 예산 소진시 까지
  • 나. 신청서류
    신청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사업정리 도우미 지원
    • 사업정리 도우미 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 주민등록등본
    •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원상복구비용 지원
    • 실행(원상복구)비용 지급요청서
    • 점포임대차 계약서
    • 원상복구공사 계약서
    • 세금계약서(영수증 및 입금증)
    • 공사 후 사진․ 통장사본
  • 다. 제 출 처 : 이메일(ppt@busansinbo.or.kr), 팩스(0303-0799-1335)

 

5. 유의사항

  • 가. 제출서류 구비 완료를 기준으로 선착순 접수 실시
  • 나. 지원금 지급방식
    - 소상공인 사업자가 공사 대금에 대해 선 지출한 후 지원금 신청서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최종검토 후 소상공인 사업자의 계좌로 지급
  • 다. 기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서류의 기재착오, 연락불능, 안내문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제출자의 책임임
    - 신청수요에 따라 사업신청 조기마감 또는 추가모집 가능
    - 신청서에 작성한 내용은 일체 허위사실이 없어야 하며, 허위사실 발견 시 선정취소 등 제재가 될 수 있음

 

6.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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