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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관기관 고시/공고

부산디자인센터에서 전해드리는 유관기관 고시 / 공고 소식들입니다.

한성 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아트카페> 사용·수익허가 입찰공고

 

(재)부산문화재단공고 제2018-110호

 

한성 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아트카페>
사용·수익허가 입찰공고

 

(재)부산문화재단은 「한성 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아트카페> 운영」 사용·수익 허가자를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18년 월 일

원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가. 입 찰 명:「한성 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아트카페> 운영」사용·수익 허가
  • 나. 발 주 자: (재)부산문화재단
  • 다. 사용수익허가 대상 시설물
    사용수익허가 대상 시설물 목록
    구 분 scope="col"주 소(위치) 사용면적
    (㎡)
    연간사용료
    (예정가격)
    계약기간
    카페테리아,
    아트숍 등
    부산광역시 중구
    백산길 13, 1층상부
    91.6 10,082,805원 계약체결일
    ~ 2020. 12. 31.
    *1회에 한해 갱신 가능

    ※ 사용기간은 허가일로부터 2020. 12. 31로 하되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제21조에 의거 운영실적 및 만족도 평가 등에 따라 2년 갱신할 수 있다.
    (단, 한성 1918은 부산시 소유로서 재단의 위탁운영기간에 따라 사용수익허가기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용수익허가기간은 부산문화재단 위탁 만료일까지로 자동 변경됨)
    ※ 사용료는 낙찰금액으로 하고, 매년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 따라 재산출한다. 다만, 월할 계산에 있어 1개월 미만의 일수는 일할 계산한다.
    ※ 사용료 예정가격은 부가가치세, 보험공제금, 공공요금은 포함되지 않은 금액으로 사용료 납부시 부가가치세 10%를 추가로 납부하여야 한다.
    ※ 운영시간: 10:00 ~ 21:00 (한성1918 개관 및 폐관 시간의 변동에 따라 탄력적 운영 가능)
  • 라. 과업내용: (요약) 자세한 사항은 운영 제안요청서 참조
    • 아트카페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한 사항
    • 한성 1918 - 부산생활문화센터 이용 및 관광객 안내
    • 작품 전시 및 아트상품 기획, 수급, 진열, 판매, 관리 등
    • 주방용품 등 시설물 일체의 관리에 관한 사항
    • 카페 내 위험물 관리에 관한 사항
    • 카페 메뉴의 개발 및 위생관리, 보관에 관한 사항
    • 음식물쓰레기 처리에 관한 사항
    • 영업에 필요한 신고, 허가 및 기타사항
    • 센터와 협의된 공간 활용(전시, 공연 등) 및 프로그램 기획에 관한 사항
    • 센터와 협의된 기타 운영에 관한 사항
      ※ 취급품목 및 가격 등의 세부 사항은 선정자와 협의 후 결정

 

2. 입찰방식 및 계약방법

  • 가. 입찰방식: 온비드 전자입찰(가격), 직접입찰(제안서)
  • 나. 계약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6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360호, 2011.4.29.)」

 

3.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로서 한국자산공사 “온비드(http://www.onbid.co.kr)"에 회원으로 등록하고 공인인증기관에 발급받은 인증서로 온비드 시스템에 등록을 필한 자
    (국세 및 지방세 체납액이 없고, 입찰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나. 공고일 현재 부산광역시에 주소 또는 영업소를 둔 사업자로서 자영 능력과 시설 인테리어 및 집기 설비에 따른 자비 부담 능력이 있는 자(사용자 부담)
  • 다. 해당 사업에 대한 등록을 필한 자(또는 사업 개시일 이전에 사업자 등록을 필할 자)
  • 라. 문화기획·마케팅, 식음료·아트상품 판매업, 공간운영, 생활문화 트렌드 등 관련분야에서 1년 이상 수행 실적이 있는 자
  • 마. 한성 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아트카페 운영방안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자

 

4. 입찰 일정 및 제출서류

  • 가. 입찰공고기간 : 2018년 5월 18일(금) ~ 5월 29일(화) / 12일간
  • 나. 현장설명회 : 2018년 5월 23일(수) 15:00 예정
  • 다. 제안서접수기간 : 5월 29일(화) 10:00 ~17:00까지
  • 라. 제안서접수방법 : 방문접수(우편, 퀵서비스 및 온라인 접수 불가)
    - 부산광역시 중구 백산길 13 (동광동), 한성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2층 사무실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제출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전자입찰로 가격입찰한 자만이 제안서 제출가능
  • 마. 제안서 평가(제안서 PT) : 2018년 6월 1일(금) 예정 / 별도 통보
  • 바. 결과발표 : 2018년 6월 7일(목) 예정
  • 사. 협상일시 : 평가일로부터 15일 이내
  • 아. 계약일시 : 협상 완료 후 10일 이내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구비서류
    • 가) 제안서 제출서류
      ①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9부(사본의 경우 업체명 기입X)
      ※ 제안서 표지[별지서식 제1호 서식]사용
      ② 수행 실적 증명서[별지서식 제2호]
      ③ 공간 운영 사업 실적[별지서식 제3호]
      ④ 담당 인력 이력사항[별지서식 제4호]
      ⑤ 담당 인력 사업참여 확인서[별지서식 제5호]
      ⑥ 제안서 제출증/접수증[별지서식 제6호]
    • 나) 입찰등록 구비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별지서식 제7호]
      ② 가격제안서 1부[별지서식 제 8호] ※별도 봉투에 봉인하여 제출
      ③ 서약서 1부[별지서식 제9호]
      ④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별지서식 제10호]
      ⑤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서 1부[별지서식 제11호]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이어야 하며, 납부확약서로 대체
      ⑥ 대리인 등록 접수 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지참[별지서식 제12호]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⑧ 인감증명서 1부
      ※ 신청서류 중 사본 제출시에는 사본에“원본과 같음”이라고 명기하고 인감
      ※ 가격제안서는 필히 업체명 표기 후 밀봉 후 사용인감 날인하여 봉인하여 제출
    • 다. 기타사항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입찰 보증금은 부산문화재단에 귀속됨
      - 제출된 제안서는 부산문화재단의 승인 없이 수정·보완할 수 없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과업수행으로 인하여 생산된 각종 조사 자료와 산출물은 부산문화재단의 소유로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본 과업 이외의 목적에 사용할 수 없음
      - 낙찰자가 국세 및 지방세를 미납하였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음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계약 상대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청렴계약제를 준수하여야 함
      - 본 입찰에 관한 서류는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에서 열람할 수 있음
      - 운영선정자는 사용료를 사용개시일전까지 일 시 불로 선납함
        다만, 사정에 따라 행정자치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이자율을 적용한 이자를 붙여 연 4회의 범위에서 사용료를 분할납부를 할 수 있음.
      - 상기 공고내용은 부산문화재단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제안 심사 및 평가

  • 가. 낙찰 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3조)
  • 나. 평가위원회 구성: 평가위원은 위원장 포함하여 7인 이상 10인 이내로 구성 할 수 있다.
  • 다. 입찰 업체 선정
    - 제안서 심사 시 제출업체를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PT) 자료 설명 질의응답(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이내)
    - 우선 협상 타결이 안 될 시 차순위 점수 획득 업체와 협상하는 방식으로 선정
  • 라. 평가 방법
  • - 평가위원별 종합평가(기술능력평가점수+가격평가점수)로 하고, 평가비중은 기술능력평가 80점, 가격평가 20점으로 함.
    ※ 총 종합평가(100점) = 기술능력평가(80점)+가격평가(20점)
    ※ 기술능력평가(80점) = 정량적평가(20점)+정성적평가(60점)
    - 정성적 평가의 경우, 제안서 심사위원회의 평가에 의함
    - 종합평가 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권 부여
    - 동점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 우선
    -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점일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한다.
    - 가격 평가 및 투찰·개찰은 온비드를 통해 이루어 짐
  • 마. 유의사항
    ※ 아래사항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실격으로 처리함
    - 제안업체가 등록 취소, 휴업, 폐업, 업무정지 등의 사실을 숨기고 응모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
    - 응모신청서 및 기타 제출된 제반서류에 허위사실을 기재했을 때
    - 심사과정 등에 정당한 사유 없이 이의를 제기할 때
    - 제출된 서류 등에 중대한 허위사실이 발견되었을 때
    - 그 밖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가 실격이라고 의결한 경우
    ※ 본 입찰 참가자는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 공고조건, 인터넷 입찰참가 준수규칙 등 본 입찰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낙찰자의 아트카페 운영수익에 대한 본 재단의 보장책임이 없으므로 입찰 참가자는 시장조사를 철저히 하고 응찰 요함.
    ※ 평가위원 명단, 제안서 평가결과, 협상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자는 평가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 재산에 대한 권리의 양도, 양수는 일체 불허. 위반 시 사용허가 취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용료는 반환되지 않음.
    ※ 낙찰 후 운영에 필요한 시설의 설치는 부산문화재단와 사전협의 하여야 하며, 비용은 낙찰자가 부담.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6. 협상적격자 선정방법

  • 가. 협상절차 및 대상
    • 기술능력 평가 및 가격 평가의 합산 점수가 최고 점수를 받은 응찰자를 협상 적격자로 하여 협상을 실시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협상적격자 중 순차적으로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 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
  • 나. 협상내용과 범위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은 평가위원회의 권유사항과 부산문화재단의 요구사항에 따라 상호 협상을 통해 제안서의 내용을 조정 할 수 있다.
    • 아트 카페 운영시간은 연중 10:00 ~ 21:00 기준으로 운영하되 부산문화재단과 협의에 따라 조정·운영할 수 있다.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토, 일요일을 제외)이내로 한다. 단,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땐,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의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으로 대체하고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의함

 

8. 사용허가 신청 및 사용료 납부

  •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사용허가 신청을 하여야 한다.
  • 낙찰자는 사용허가를 받은 후 사용개시일 이전에 사용료 및 부가가치세 등을 일시 납부하여야 한다.
  • 낙찰자가 일시선납이 어려운 경우, 행정자치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이자율을 적용한 이자를 붙여 연 4회의 범위에서 사용료를 분할 납부 할 수 있다.
  • 사용료는 첫째 연도는 낙찰금액으로 하고, 2차연도부터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에 따라 재산출한다. 다만 월할 계산에 있어 1개월 미안의 일수는 일할 계산한다.
    [입찰로 결정된 첫째 연도의 사용료] × (해당 연도의 재산가격) ÷ (입찰 당시의 재산가격)
  • 일반 공공요금(전기, 수도, 통신 등)은 사용자 부담으로 한다. 다만, 재단과의 협의를 통해 납부방식 및 부담범위 등을 조율할 수 있다.

 

9. 입찰(응모, 선정) 무효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로 한다.
  • 심사결과 선정될 해당업체가 없는 경우 무효로 한다.

 

10. 유의사항

  • 낙찰자는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임대시설의 건물, 각종설비, 장비 등 총 가액을 기준한 화재보험, 이용객을 피보험자로 하는 영업배상책임보험을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증서 부산문화재단에 제출하여야 한다.
  • 낙찰자는 허가시설에 영구시설물을 축조 할 수 없으며 임시시설 설치할 경우에도 부산문화재단(한성1918)의 승인을 사전에 득하여야 한다.
  • 낙찰자는 영업을 위한 별도의 인허가가 필요시는 사업 제안 전에 반드시 관할 행정기관(인·허가부서 등)에 허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는 책임은 응찰자에 있다.
  • 아트카페 운영은 낙찰자가 직접 운영하여야 하며 전대 또는 재위탁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1. 기타사항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평가위원회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평가결과 및 협상결과는 비공개로 한다.
  • 제안요청서의 세부내용을 사전 숙지하여야 하고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등록업체에 있으며, 본 제안 공모 신청 시 소요비용 일체는 등록업체의 부담으로 한다.
  • 선정결과는 선정된 자에 한하여 통보하며, 미선정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한다.
  • 제안서 작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 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 취소, 계약해지 등 관련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한다.
  • 본 공고내용 및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에 대한 유권해석은 발주자가 결정하되, 사정에 따라 추진일정 및 계약사항이 변경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 제안사는 모든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접수하여야 하며 서류누락에 따른 책임은 제안사에 있다.
  •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는다. 단, 발주자의 필요시 제안서에 대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되는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 필요시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하거나 현지 실사를 추진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 필요시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하거나 현지 실사를 추진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 공고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관련 규정, 발주자 의견 등에 의하여 처리된다.

 

12. 문의

  • 부산광역시 중구 백산길 13(동광동), 한성 1918 부산생활문화센터
    - 과업내용: 문화공유팀 담당 T.257-8033
    - 입찰진행: 재정지원팀 계약담당 T.745-7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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