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사업안내

Main Business Design Council Busan

글로벌허브 디자인자산 확충

부산 브랜드샵 운영 및 활성화

사업소개

인구감소(관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부산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부산의 유·무형 자산을 활용한 ‘부산 브랜드샵’ 조성 및 운영

추진목적
  • 부산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도시경쟁력 및 인지도 제고
  • 부산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통합 전시·체험 공간인 ‘부산 브랜드샵’을 조성‧운영하여 소멸 위기 지역 활성화 도모
  • 민‧관 브랜드 파트너스를 구축 및 지역기업과의 협업으로 지역경제·공동체 활성화 도모
추진내용
  • 부산 브랜드샵 조성
    • 지역자산(브랜드, 상권, 역사성 등)활용, ‘브랜딩&마케팅’ 매장조성
    • 2024. 11. 25.(월) 개소 후 상시 운영 중
  • 부산 도시브랜드 활용 파트너스 모집‧운영
    • 민간의 창의성이 반영된 협업 아이템 개발 등을 추진
    • 우수한 상품 및 콘텐츠 개발‧확산 지원을 통해 부산 도시브랜드 이미지 제고
    • 부산 브랜드샵 및 시 산하 공공기관 활용 상품 유통‧판매 연계 지원
  • 부산 브랜드 민‧관 네트워크 구축
    • 부산 브랜드샵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부산 브랜드샵 입점 상품(서비스) 및 운영 관련 자문 기능 수행
  • 부산 도시브랜드 홍보‧마케팅 실시
    • 상품(굿즈) 개발 및 협업
    • 부산 도시브랜드 상품(굿즈) 제작 기업지원 및 홍보용 굿즈(사각사각) 제작
    • 부산 도시브랜드 굿즈(상품) 디자인 공모전 추진
    • 행사와 연계한 오프라인 홍보 부스 운영 등
브랜드샵 주요 시설
브랜드샵 주요 시설 - 층별, 시설명, 공간, 주요업무를 제공
층별 시설명 공간 주요업무
1층 Big Fan Zone
체험 및 이벤트 공간
협업공간
(97.88㎡, 30평)
  • 도시브랜드 팝업스토어(20평)
  • 브랜드 체험 및 사무 공간(10평)
2층 Busan Goods Zone
브랜드 굿즈 판매장
개방형공간
(76.10㎡, 23평)
  • 도시브랜드 굿즈 판매장(13평)
  • 휴게 및 이벤트 공간(10평)
관련 이미지
  • 부산 브랜드샵 외부
  • 부산 브랜드샵 내부(1층)
  • 부산 브랜드샵 내부(2층)
자료관리담당자
  • 각 사업별 담당자 및 연락처를 참조하세요.
최종수정일
  • 2025-03-04